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7 16:01:07
기사수정

최혜영 의원, “환자단체에서 주신 오늘 이 상은 국회의원으로서 받은 상 중에서 가장 의미있고 행복한 상.. 아파도 걱정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

  

▲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은 10월 6일 한국환자단체연합회가 수여하는 ‘제4회 환자의 날’유공자 표창을 단독 수상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은 106일 한국환자단체연합회가 수여하는 4회 환자의 날유공자 표창을 단독 수상했다.

 

이번 유공자 표창에 대해, 한국환자단체연합회는 8개 환자단체에서 추천한 후보를 추천위원회에서 심사하여 국회의원 중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을 최종 단독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혜영 의원은 생명과 직결된 초고가 신약의 신속한 건강보험 등재와 관련된 제도를 개선해 중증·희귀질환 환자들의 의약품 접근권 향상에 기여하였고, 환자나 환자 가족이 수혈을 받기 위해 헌혈자를 직접 구하는 지정헌혈 문제를 개선해 백혈병·혈액암 환자들의 투병환경 개선에도 헌신한 점을 주요 공적으로 인정받았다.

 

최혜영 의원은 21대 국회에 와서 받은 상 중에 환자 당사자 분들께서 주신 오늘 이 상이 가장 의미있고 행복한 상이지 않나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는데, 큰 상을 주셔서 마음이 무겁다.”

 

그동안 국회 의정활동에 모셨던 환자 여러분을 오늘 시상식장에서 다시 뵙고 나니, 토론회장·국정감사장에서 함께 눈물흘렸던 기억들이 떠오른다. 오늘 제게 주신 상은 환자 중심의 보건의료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아파도 걱정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환자의 날은 한국환자단체연합회가 정부·국회·보건의료공급자·국민으로 하여금 환자의 투병·사회복귀 및 권익 증진 관련 정책과 입법에 관심을 두도록 하고 환자 중심의 보건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해 2020년 제정해 매년 106일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4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