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6 17:48:53
기사수정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메이커 융합 교육 목공 작품 지역 사회 기부 활동

 

▲ 10월 16일(월), 안성 보체초등학교(교장 김정규) 5, 6학년 학생들은 학교자율과정으로 진행한 목공 수업에서 만든 작품을 도기 119센터와 미양면사무소를 비롯한 여러 지역 기관을 방문해 전달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1016(), 안성 보체초등학교(교장 김정규) 5, 6학년 학생들은 학교자율과정으로 진행한 목공 수업에서 만든 작품을 도기 119센터와 미양면사무소를 비롯한 여러 지역 기관을 방문해 전달하였다.

 

보체초 학생들은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메이커 융합 교육으로 목공을 배웠다. 목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공구 다루는 방법을 익히기 위해 간단한 연필꽂이와 모니터 받침대를 만들어 교직원들에게 전달하였다. 이후 지역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하는 기관이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연락하여 필요한 것이 있는지 조사하여 모둠별로 제작하였다.

 

도기 119센터에는 책꽂이를, 보체리 마을회관에는 도마 받침과 낮은 의자, 미양면사무소와 대덕우체국에는 연필꽂이를 만들어 5, 6학년 학생들이 대표로 전달하였다.

 

5학년 양하윤 학생은 목공수업을 하며 드릴 사용법을 비롯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설계한 가구를 직접 만들어 뿌듯했다.”고 했다. 6학년 김유희 학생은 기부를 하니 착한 사람이 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김정규 교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것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민주시민 교육을 꾸준히 실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5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