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8 14:25:53
기사수정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 및 위기이웃 제보 활성화 길거리 홍보도 함께 추진

 

▲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관형)에서는 지난 17일 동네방네 웃음판 ‘행복한 밥상’ 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에게 반찬 나눔을 실시하였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관형)에서는 지난 17일 동네방네 웃음판 행복한 밥상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에게 반찬 나눔을 실시하였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경기도와 안성시 합동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 및 위기이웃 제보 활성화를 위한 길거리 홍보를 추진 후 행복한 밥상반찬 배달 봉사를 실시하였다.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안부 인사와 함께 시래기 된장국, 소불고기, 멸치 등 영양가 있는 반찬 6가지를 직접 가정으로 배달하였다.

 

행복한 밥상반찬 지원사업은 신체적경제적으로 밑반찬 조리가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중장년층 등 저소득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월 1회 가정방문하여 반찬 나눔과 지속적인 안부 확인을 통해 고독사 위험을 방지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는 사업이다.

 

이관형 민간위원장은 정성껏 배달한 반찬을 드시고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셨으면 좋겠다.앞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안성1동을 만들기 위해 홍보뿐만 아니라 발로 뛰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허지욱 안성1동장은 귀한 시간을 내어 기꺼이 반찬 나눔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까지 실천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안성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5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