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0 16:38:15
기사수정

초등 교사 대상 4가지 테마가 있는 안성맞춤 교사 연수 실시

미래교육, 소통의 리더십, 교육과정, 학교평가를 아우르는 테마 연수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10월 20일(금)~21일(토)까지 2일에 걸쳐 양평블룸비스타에서 초등교사 52명을 대상으로 4가지 테마가 있는 안성맞춤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1020()~21()까지 2일에 걸쳐 양평블룸비스타에서 초등교사 52명을 대상으로 4가지 테마가 있는 안성맞춤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에는인공지능과 데이터, 미래교육의 변화와 과제라는 주제로 단국대학교 조헌국 교수와 경기도교육청 2023 경기미래교육 학교자율과제 이해자료를 개발한 교감 및 교사 2명이 강사로 활동하였다. 또한 소통의 리더십이란 주제의 음악 콘서트를 개최하여 힐링의 장을 마련하였다.

 

미래교육, 소통의 리더십, 교육과정, 학교평가라는 4가지 주제를 담고 있는 본 연수에는 초등 교무부장을 비롯한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52명의 초등 교사가 연수에 참여하여 타 학교와의 소통 및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평가와의 연결고리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연수에 참여한 교무부장 이○○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학생맞춤형 교육을 위한 미래교육의 방향을 읽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고 다양한 주제가 담긴 12일의 연수라서 교육과정과 학교평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연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심상해 교육장은 학교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교무부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이 이번 12일의 연수를 통해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과 데이터 기반의 학교평가가 내실있게 추진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6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