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3 16:19:11
기사수정

 

▲ 안성 내혜홀초등학교(교장 유영주)는 모범적으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칭찬쿠폰 발행 이벤트’ 를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 한 달간에 걸쳐 운영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 내혜홀초등학교(교장 유영주)는 모범적으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칭찬쿠폰 발행 이벤트918일부터 1018일까지 한 달간에 걸쳐 운영하였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칭찬쿠폰 발행 이벤트는 교사에게 각 2장의 칭찬 쿠폰을 배부하여 칭찬이 필요하거나 모범적인 학생에게 쿠폰을 나누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선생님에게 칭찬쿠폰을 받은 학생들은 행사 마지막 기간인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학년별로 나누어 교육복지실에서 빼빼로 만들기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하였다. 특히, 칭친쿠폰을 받은 저학년을 위해서는 교육복지 행복나누미 동아리 학생들이 빼빼로 만들기를 지원하여 더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칭찬쿠폰 이벤트에 참여한 담임교사는 칭친쿠폰 받을 학생을 선정하기 위해 누가 더 칭찬받을 행동을 많이 했는가 투표를 하기도 하고, 서로 칭찬을 하며 추천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자아존중감도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고 밝혔다. 또한, 칭찬쿠폰 이벤트에 선정되어 빼빼로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앞으로도 친구들을 도와 열심히 봉사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친구들과 체험할동에 참여했다.

 

유영주 교장은 학생들이 교육복지 칭찬쿠폰 이벤트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서로 칭찬해주는 활동을 통해 따뜻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어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을 독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내혜홀교육공동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원할 것이다.

 

한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교육 복지 문화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안성에 있는 초등학교 중 유일하게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사업학교로 지정받아, 2013년부터 현재까지 운영 중인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6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