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5 17:11:52
기사수정

성취기준 기반 교과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과정 중심 평가와 개별 맞춤형 피드백 강화 지원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10월 24일(화) ‘고등학교 최소 성취수준 보장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1024() ‘고등학교 최소 성취수준 보장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날 연수를 위해 안성맞춤 이룸학교에 관내 고등학교 국어, 수학, 영어, 통합사회, 통합과학 교과별 교사 12명이 참석했다.

 

지난 1019일에는 2024학년도 고등학교 공통과목 평가계획 수립 및 수업의 전 과정에서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원격 연수를 운영하였으며, 24()27()에는 교과별 소그룹으로 진술문 제작 및 피드백 실습을 한다.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는 24년까지는 공통과목에 대하여 실시하지만,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되는 25년부터는 전 과목 책임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안성교육지원청에서는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를 위한 이론 및 운영 방향, 과목별 소그룹 실행학습 연수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상해 교육장은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를 통해 모든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책임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7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