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5 16:22:03
기사수정

 

▲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하 안성의료사협)은 지난 11월 10일 9층 회의실에서 2023년 건강과 돌봄 노인 일자리 사업 최종평가회를 가졌다. 최종 평가회는 건강과 돌봄 노인일자리 사업의 경과 보고, 참여자 감사장 수여, 참여자 활동 소감 발표 순서로 진행되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하 안성의료사협)은 지난 11109층 회의실에서 2023년 건강과 돌봄 노인 일자리 사업 최종평가회를 가졌다. 최종 평가회는 건강과 돌봄 노인일자리 사업의 경과 보고, 참여자 감사장 수여, 참여자 활동 소감 발표 순서로 진행되었다.

 

건강과 돌봄 노인 일자리 사업은 사회 서비스 유형의 사업으로 작년 선도 모델 사업 시행 이후 올해도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시행되었다. 81명의 참여자가 관내 독거 노인 노쇠 어르신 278명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등 만성질환 모니터링, 건강체조, 인지활동 개선, 말벗 등을 통한 정서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특히 안성시 도서관과 협력하여 그림책을 읽어주는 인지 향상 활동을 수행하기도 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어르신들은 집에서 편안하고 건강하게 지내시다가 돌아가시고 싶은 소망이 있는데, 안성의료사협의 돌봄 지도사들이 어르신들의 소망을 이룰 있도록 지역사회 돌봄의 최전선에서 제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의료사협의 박중기 이사장은 과거에 힘든 인생에서 후세들을 위해 많은 부분을 희생했던 어르신들께 감사해야 하며 그분들을 찾아 뵙고 돌보는 일이 중요하다. 또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성의료사협에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는 공익형 40, 사회서비스형 81명으로 총 121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9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