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5 16:25:31
기사수정

2023 안성맞춤 온라인 스쿨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 참가

 

▲ 안성 서운초등학교(교장 허보헌) 남사당 풍물반 학생들이 14일 ‘안성맞춤 스쿨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에 온라인 공연으로 참가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 서운초등학교(교장 허보헌) 남사당 풍물반 학생들이 14안성맞춤 스쿨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에 온라인 공연으로 참가했다.

 

이번 축제는 몇 년간 코로나19 때문에 하지 못했던 풍물 공연을 다시 시작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고 학생들이 그동안 꾸준히 연습한 실력을 뽐내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어린 초등학생들이 상모를 돌리고 큰 악기를 들고 연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인상깊었다.

 

공연에 참가한 5학년 이00 학생은 그동안 상모 연습을 하며 풍물놀이 공연을 하는 것을 꿈꿔왔는데 이렇게 공연을 하게 되니 너무 좋다라며 내년에는 온라인이 아닌 대면 대회나 축제에 나가 공연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허보헌 교장은아름다운 학교를 배경으로 서운초등학교의 자랑거리인 남사당 풍물 공연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남사당 풍물을 전승하며 지역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운초의 남사당 풍물 공연은 안성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9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