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교육지원청, 학교를 살리는 학생 생활지도 비법 나눔…안성 학생생활교육 연수 운영
  • 기사등록 2023-11-24 14:39:13
기사수정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생활교육 정책 및 법령의 이해를 통해 학교 안 생활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생활교육 연수를 운영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생활교육 정책 및 법령의 이해를 통해 학교 안 생활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생활교육 연수를 운영하였다.

 

안성 학생생활교육 연수는 학생부장 및 생활교육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대면 2, 비대면 1회에 걸쳐 운영하여 연수 참여 기회를 확대하였다. 또한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교육부 해설서 및 학교생활인권규정 매뉴얼을 활용하여 업무 전문성을 신장시키고자 하였다. 연수 프로그램은 학생생활교육의 이해 체험 프로그램 활용 생활교육 방안 탐색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를 주제로 다루었다.

 

특히 지역 6차 산업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생활지도의 다양한 방법을 탐구하였으며,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아울러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를 통해 학년말 학생생활교육 중점사항 생활교육 실천 사례를 나누고 업무담당자 네트워크를 다졌다.

 

생활교육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교원의 학생생활지도 고시 관련 현장 지원 방안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궁금증이 해결되었다. 지역 체험처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신선하였고 힐링의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심상해 교육장은 학교 안에서 가장 힘든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들이 바로 학생부장이나 생활교육 업무담당자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 담당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생활교육 네트워크를 통해 동반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0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