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4 16:00:24
기사수정

안성 농산물 활용 고부가가치 화장품 개발, 과잉 농산물 구매협력

판매 수익의 일부 안성시에 기부할 예정

 

▲ 사진은 가운데 왼쪽부터 김보라 안성시장과 넥스트팬지아 임동훈 대표(오른쪽)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와 넥스트팬지아()는 지난 1121일 안성시에서 생산된 농산물(가지, 오이, 홍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제품 개발과 상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안성시의 농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함께 저품질과 과잉 농산물의 상업적 활용을 위한 구매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작물 관련 정보 공유와 안성시 농산물을 적극 홍보하기 위한 홍보 콘텐츠 제작에 협력하며 식품 부산물의 업사이클링 소재 발굴과 상업화 연구를 통해 고부가가치 농산물 개발에 나설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안성시도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넥스트팬지아와의 MOU를 통해 안성의 우수한 작물이 좋은 화장품으로 탄생해 안성 뿐 아니라 국내와 해외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라며, “지방정부와 기업 간의 좋은 예가 되어 안성시민과 기업에게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넥스트팬지아의 임동훈 대표는 안성이 고향이자 학창 시절을 보낸 곳이다이라고 고 밝히며 글로벌 화장품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안성시의 고품질 농작물을 화장품 원료로 전환하고 이를 화장품으로 상업화해 안성을 국내는 물론 세계로 수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임 대표는 “생산된 화장품은 복지관 등에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의 일부는 안성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0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