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주)선진-한주양조 다자간 업무협약…쌀가공산업 육성 및 이용확대를 목표로 ‘쌀소비 가속화 앞장’
  • 기사등록 2023-12-15 16:25:59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선진, 한주양조와 지난 13일, 안성시장실에서 안성시 쌀가공산업 육성 및 이용확대를 목표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선진, 한주양조와 지난 13, 안성시장실에서 안성시 쌀가공산업 육성 및 이용확대를 목표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마련하고 연구개발 및 정보공유로 쌀소비 촉진을 가속화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동반성장 모델을 확립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쌀가공기반 확대 및 가공시장 활성화에 적극협력으로 마케팅 효율성 제고원료곡의 안정적 공급돼지고기와 어울리는 전통주 제품 기획 및 개발, 대량 판매고품질 전통주 생산 및 다양한 유통채널 입점 지원 등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구축할 방침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쌀소비가 빠르게 감소하면서 농가소득안정 및 쌀산업 발전을 위해 쌀소비 활성화 대책이 필요한데 이번 협약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쌀소비 촉진에 앞장설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김대승 선진기술연구소 이사와 이준곤 한주양조 이사는 안성에서 재배한 참드림쌀로 돼지고기와 어울리는 증류주를 선보이며 우리 농산물로 만든 증류주가 자리하게 되면 매년 많은 쌀을 소비할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돌파구가 될 것이라 답했다.

끝으로 각 기관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가공산업 육성 및 이용확대에 상호 교환하고 그 밖의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3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