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8 13:55:05
기사수정

 

▲ 안성시는 안성시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사회초년생·예비창업자 청년들에게 노무에 관한 정보 제공 및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고자 『 슬기로운 청년 노무특강』을 진행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는 안성시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사회초년생·예비창업자 청년들에게 노무에 관한 정보 제공 및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고자 슬기로운 청년 노무특강을 진행했다.

 

안성시청 이춘우 공인노무사가 직접 강사로 나서 채용절차, 근로계약·4대보험 등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노동법 실무교육부터 노무와 인권에 관한 다양한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을 신청한 청년들에게 노무에 관한 궁금증이나 질문, 고민들을 사전에 접수받아 청년들의 노무에 관한 고민을 해소함과 동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례중심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은 근로계약서에서 꼭 챙겨야 할 내용 등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법령과 같이 설명해주어 쉽게 이해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안성시는 안성시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목요일 14~ 18시에 청년들을 위한 전문노무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근로계약, 임금체불 등 각종 노무에 관한 고충을 상담받을 수 있으며, 안성청년포털(anseong.go.kr/youth) 대면상담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교육청소년과(031-678-684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3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