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6 15:51:25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시민의 주거안전을 위해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대책 홍보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시민의 주거안전을 위해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대책 홍보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국가화재정보시스템 화재통계에 의하면 최근 5년간 안성시 소재 공동주택에서 발생한 화재는 87건으로 45(사망1, 부상44)의 인명피해와 723백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아파트는 국민 대다수가 거주하고 있고 구조적환경적 특성으로 인해 다른 시설보다 화재 위험성이 높을 뿐 아니라 화재 시 대피단계에서 연기(화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주로 발생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소방서는 새롭게 마련된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대책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상황단계대상자세대별 피난안전대책 안전메뉴얼 홍입주민 관리자 대상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 및 소방안전교육 동주택 옥상피난시설 설치 안내문 발송 등이다.

 

배영환 서장은아파트는 구조물의 특성상 화재가 발생하면 대규모 인명피해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화재 예방과 올바른 대피법을 숙지해 인명재산피해가 없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4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