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3 16:40:43
기사수정

4년 연속 국리민복상 수상민주당 국감 우수의원 역시 3년 연속 수상

최혜영 의원, “우수의원 걸맞게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국민의 건강 지킴이 되겠다

 

▲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원내대변인)이 3일 2023년도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원내대변인)32023년도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리민복상은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시민단체들과 전국 65개 대학의 청년대학생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21대 국회 4차년도(2023)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링하고 평가를 통해 우수국감의원을 선발, 시상하게 되어 있다.

 

최혜영 의원은 21대 국회 등원 이후 한 차례도 빠짐없이 4년 연속 국리민복상을 수상,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한편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역시 3년 연속 수상하는 등 성실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국정감사에서 최혜영 의원은 응급실 뺑뺑이로 드러난 응급의료체계 부실 대응 질타, 반복 발굴 위기 가구 대상 관리강화를 비롯해 후쿠시마 오염수 보고서 결과 은폐 의혹 제기, 노후 어린이집 안전점검 강화 및 결식아동 급식카드 가맹점 관리 필요 등을 지적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1호 비례대표인 최혜영 의원은 경기 안성 지역 의정활동에도 매진하며 정책과 지역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다는 평가다.

 

수상자로 선정된 최 의원은 “21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를 치르며 잘못된 제도는 바로잡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정책국감을 하기 위해 애썼다면서 우수의원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앞으로도 보건복지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꼼꼼히 살펴보며 국민의 건강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6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