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러분은 모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재)안성시민 장학회, 2016 ‘장학증서 수여식’ 열어
  • 기사등록 2016-05-19 20:07:17
기사수정


▲ 초등부 선발 장학생과 시민장학회 이사진 및 내빈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당근과 동시에 채찍이 되어 삶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던져준 장학금. 수혜자로서 사회에 진출하면 미력하나 무한 가능성을 지닌 안성시 학생들을 위한 기부자의 기회를 소망한다.”


장학증서를 받은 중앙대 식품공학과 4년 윤소라 학생의 빛나는 소감문 낭독은 지난 18일 (재)안성시민 장학회(이사장 남기철)가 안성시민회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게 된 가장 큰 보람이었다.


이번에 선발된 2016 안성시민 장학생은 지난 4월 공고를 통해 관내거주 중인 초·중·고·대학생 신청자중 학업성적, 생활기록, 특기 적성 및 학교장 추천여부 등을 고루 평가하여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


선발을 통해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은 초등 19명, 중 20명, 고 90명, 대학생 80명이며, 초등학생의 경우 30만원, 중학생 50만원,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 200만원씩의 장학금이 각각 주어진다. 또한 장학회를 통해 공도약국 김용산 약사의 지정기부 장학생 5명에게도 장학증서가 전달됐으며, 총 214명의 학생에게 2억657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 주)영풍 경부고속도로 안성 상행휴게소 박우필 소장이 기부릴레이 19호로 100만원의 후원금을 현장 기부하고 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장학금 전달에 앞서 지역인재 육성과 시민 장학금 확충에 기여한 23명에게 시민장학회 이사장의 감사패 전달이 있었으며, 안성시 교육체육과 박종철과장등 4명에게는 장학회 후원및 홍보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가 주어졌다. 특히 주)영풍 경부고속도로 안성 상행휴게소 박우필 소장이 기부릴레이 19호로 100만원의 후원금을 현장 기부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유명한 시인 괴테가 말하길 ‘사람은 노력하고 있는 동안 방황을 하는 법이다.’고 했습니다.”라며 인사말에 나선 (재)안성시민 장학회 남기철 이사장은 “그러나 앞에서 표현 했듯이, 여러분은 모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밝은 긍정 속에 큰 꿈을 향해서 열정적으로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승리는 꿈꾸는 자에게 있습니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김학용 국회의원은 “시민들이 모은 정성을 가슴에 안은 만큼 후일, 지역에 환원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축사에 갈음했으며, 황은성 시장 역시 “청소년들의 성장에 디딤돌이 될 안성시민 장학회는 대한민국의 큰 일꾼이 될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 지역인재 육성과 시민 장학금 확충에 기여한 23명에게 시민장학회 이사장의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창의력과 인성을 겸비한 지역 인재 발굴 육성을 통해 교육 복지를 실현한다는 취지로 안성시 출연금 60억원을 기반으로 2011년 3월 설립하여 그동안 시민가 사회 각층의 참여로 18억1914만원의 후원금을 적립했다. 또한 장학회 설립 첫해 59명에게 3790만원의 장학금을 준 것을 시작으로 6년 동안 시민장학회가 후원한 학생은 총 1639명에 이르렀으며, 총 15억684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안성시민과 함께하는 안성시민장학회에서는 1인 1계좌(5,000원) 갖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아울러 기부릴레이운동이 펼쳐지고 있다. 장학사업 일정과 후원 내역은 장학회 홈페이지 (http://www.ascsf.or.kr)나 전화(671-7011)로 문의하면 된다.



▲ 박종도 안성시 정책기획담당관에게 장학회 후원및 홍보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가 주어졌다


다음은 감사·공로패 수상자 명단이다.


▶감사패 수여자(우수 후원인)

안성시장 황은성, 칠장사주지 지강스님 임송병, 안성시조경협회 회장 김재문, 전)대한 한돈협회 안성시지부장 양재성, 안성시골프협회장 임용각, 경일여객 주) 대표이사 신동삼, 지일축산 대표 이훈, 동산농장 대표 유석종, 농업법인 주)유나 대표이사 신동하, 국제축산 대표 이영규, 미래팜스 대표 안병철, 삼죽양돈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박장원, 주)크린토피아 대표이사 이범택, 구성농장 대표 곽영규, 전)경기도의원 권종철, 주)신우금형 대표이사 이범호, 공도약국 대표 김용산, 광동산업 주)대표이사 김광희, 안성시 새마을회 회장 이용우, 안성맞춤한우회 회장 남장현, 상록수농장 대표 이수길, 주)에디코 대표이사 조현삼, 두메팜스 대표이사 서미옥.


▶공로패 수여자

김건호 안성시 축산정책과장, 박종철 안성시 교육체육과 과장, 박종도 안성시 정책기획담당관, 심장섭 안성시 전)교육협력과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