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31 16:41:12
기사수정

 

▲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문주)는 지난 29일 갑진년을 맞이하여 첫 번째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문주)는 지난 29일 갑진년을 맞이하여 첫 번째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도 사업계획, 협의체 활동방향,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방안 등을 논의하였으며, 작년에 만족도가 높고, 성과가 좋았던 사업은 올해도 꾸진히 진행기로 하였다.

 

그 중에서도 2023년 공동모금회 배분사업으로 실시하였던찾아가는 영양지킴이사업과, 관내의원(매일디지털치과)과 협력하여 진행했던 구구팔팔튼튼이사업은 올해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노령인구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위기가구가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응하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추가로 모집하여 복지대상자 발굴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쏟기로 하였다.

 

이문주 민간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더 많이 찾아서 다양한 공적서비스 및 민간서비스를 제공·연계하는데 목적을 두고 위원님들과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에서는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긴급구호비 사업,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 관내 취약계층에 대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안성3동 지역복지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8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