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31 16:46:36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최근 화목보일러 취급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화목보일러 설치 주택에 대한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31일 전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최근 화목보일러 취급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화목보일러 설치 주택에 대한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31일 전했다.

 

화목보일러는 주로 농산촌 지역 중심으로 설치하고 있으며 난방비 절약 효과로 날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별도의 온도조절장치가 없어 화재 발생 시 주변 가연물 또는 산림으로 불이 옮겨 붙기도 쉽다.

 

이에 소방서는 화재안전시설(간이SP, 자동확산소화기) 무상 문 설치 화목보일러 화재 험성 및 사용 시 주의사항 교육 화목보일러 안전수칙 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안전한 화목보일러 사용을 위해 보일러와 2m 이상 떨어진 장소에 가연물 보관 보일러 인근 소화기 비치 주기적인 연통 청소 연료를 넣은 후 투입구를 닫아 불티 비산 방지 등을 당부했다.

 

배영환 서장은 화목보일러는 겨울철 많이 사용되는 난방시설로,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이번 대책을 통해 화목보일러 사용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8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