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23 14:39:19
기사수정



안성시는 오는 28일 당왕동 금석천변에서 있을 ‘제9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를 위해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금석천 환경정비를 지난 20일에 실시했다.


이번 금석천 환경정비에는 안성시 환경과, 안성3동, 환경단체((사)자연보호 안성시협의회, 한국환경경영연합 안성시지부), 안성3동 주민자치센터 등 약40여명이 모여 작업을 실시했다.


환경과 직원들은 어복을 입고 금석천내로 들어가 천내 쓰레기 수거 및 이끼 제거 작업을 실시하고, 안성3동 직원들과 환경단체, 안성3동 주민자치센터 등은 금석천 산책로의 잡풀제거 및 금석천 주변의 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안성시와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9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는 오는 28일 당왕동 금석천변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제21회 환경의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채로운 환경체험, 전시,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에서는 환경 그림그리기 대회, 환경사랑 자전거타기 대행진, 금석천 환경 사진전, 환경 OX퀴즈 대회 진행되며, 이 밖에도 각종 환경전시 및 체험마당, 나눔의 녹색장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각종 경품행사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안성예술문화 공연과 안성 도시환경 미술 축제도 같이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마당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성시 이재관 환경과장은 “환경의날 행사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민단체와 함께 금석천 환경정비를 실시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므로, 5월 28일에 있을 환경의날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셔서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