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2 16:46:49
기사수정

 

▲ 안성시는 지난 31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지자체 공동 연수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지난 31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지자체 공동 연수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동 연수회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하여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대상지로 선정된 13곳의 지자체장 등 12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첫 행사였으며, 지자체 별 조성계획 발표 문화도시심의위원장 총평 및 전문가 강연 조성계획 컨설팅 방향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유인촌 장관을 만나 문화와 예술이 서로 교차하며, 다양한 문화적 향유를 제공했던 옛 안성장의 문화적 명성을 회복하겠다.”며 안성시의 성공적인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 추진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이어 유인촌 장관은 지역의 특화된 문화가 도시 전체를 변화시키고, 다른 지역의 발전도 이끄는 문화 균형 발전의 핵심 축이 되도록 컨설팅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안성시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최종 승인을 위해 장인문화 유통을 통해 삶의 쉼을 실현하는 안성문화장을 비전으로 5개 분야 10개의 사업의 예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8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