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5 12:21:12
기사수정

 

▲ 안성시 서운산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의 한 부분으로 나무도마 무료수선 서비스를 새롭게 운영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서운산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의 한 부분으로 나무도마 무료수선 서비스를 새롭게 운영한다.

 

지난해 8월 처음 시작한 이 서비스는 83명이 참여하여 52개의 나무도마가 무료로 수선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배우며 나무도마를 수리하는 체험을 통해 목재와 산림자원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래사용하여 칼집이 많이 났거나, 뒤틀림이 생긴 도마를 재사용 할 수 있도록 수리하고 나무도마 관리방법도 배울수 있는 기회로 안성시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오후 운영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나무도마 무료수선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환경보호에 더욱 힘쓰며지속가능한 자원의 활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서운산 목재문화체험장으로(031-678-2918)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8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