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6 14:17:08
기사수정

 

▲ 안성시는 쌀 적정 생산을 통한 수급 안정과 논 타작물 전환 확대를 통한 식량자급률 제고를 위해 5월 31일까지 `벼 재배면적 감축` 신청을 받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쌀 적정 생산을 통한 수급 안정과 논 타작물 전환 확대를 통한 식량자급률 제고를 위해 531일까지 '벼 재배면적 감축'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23년 벼를 재배한 논에 `24년 타작물 재배 또는 휴경하고자 하는 필지 또는 `23년 전략직불 또는 감축협약에 참여한 필지 중 타작물 재배 또는 휴경을 이어가는 필지이다.


벼 재배면적 감축을 이행한 농가에는 감축 실적에 따라 1당 공공비축미 최대 300포 추가 배정(일부 작물은 150), 법인 등의 경우 농식품부 사업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전략작물직불제와 함께 참여 가능한 품목이 있어 농가에게 도움이 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지소재지 읍··동 행정복지센터로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홈페이지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업생산지원팀(031-678-2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쌀 적정생산 및 수급 안정화를 위해 농업인, 농업인단체, 농협 등 관련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8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