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6 14:42:32
기사수정

911일간 베트남 땀끼시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문화 교류 추진

현지 한국형 사회복지시설에 활동 물품 기증

 

▲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한경국립대학교가 공동 주최하여 진행한 안성한경드림런 대학생+ 해외봉사단 1기가 지난 1월 28일 9박 11일간의 베트남 현지인 대상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마치고 돌아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한경국립대학교가 공동 주최하여 진행한 안성한경드림런 대학생+ 해외봉사단 1기가 지난 128911일간의 베트남 현지인 대상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마치고 돌아왔다.

 

베트남 땀끼시 국제연꽃마을에 파견한 32명의 대학생들은 어린이집 만 3~5세 원생들과 한글 어학당 학생, 청년단 등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글교육 및 문화교류, 놀이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땀끼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노약자 의약품 나눔 및 청년단과 함께 마을 환경 꾸미기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위해 준비한 물품 등을 기증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쳤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 및 한경국립대학교 관계자는 부시장 응우엔 홍 라이(Nguyễn Hồng Lai) 땀끼시 부시장과의 만남을 통해 봉사단 파견을 넘어 안성시와 땀끼시 간 경제, 농업, 문화,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의견을 나누었다.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2주간 문화 교류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매일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며 대견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라며 이번 해외봉사단 파견이 땀끼시와의 문화 교류 및 나눔 봉사활동 실천의 지속적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한경국립대학교는 오는 216일 안성한경드림런 대학생 해외봉사단 1기의 해단식 진행 및 활동 모음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9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