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8 10:22:56
기사수정

공도 지역의 난개발 문제, 도시 인프라 계획, 생활 안정 자금 지원, 유천취수장 문제 해결, 규제개혁, 적극행정 지원 등 강조

 

▲ 최호섭 안성시의회 의원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지난 16일 열린 안성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업무계획청취특별위원회에서 최호섭 의원이 안성시의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해결 방안을 제안했다.

 

이날 안성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업무계획청취특별위원회에서 최호섭 의원은 안성시의 발전 방향과 시민의 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제안과 질의를 통해 지역사회의 주요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했다.

 

최 의원은 특히 공도 지역의 난개발 문제, 도시 인프라 계획, 생활 안정 자금 지원, 유천취수장 문제 해결, 규제개혁, 적극행정 지원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심도 있는 질의를 진행했으며 공도 지역의 난개발로 인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그는 이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 방안으로 서부권(공도읍, 원곡면, 양성면) 공간환경 계획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아파트 중심의 개발이 도로망 등 인프라 부족 문제를 야기한다는 점을 지적하며, 권역별 맞춤형 도시 발전 전략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위한 생활 안정 자금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추경 예산 편성과 불용액 활용 방안을 통한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했습니다. 난방비 지원 등 시민 생활비 부담 경감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유천취수장 관련 문제 해결과 수도권 규제 철폐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안성시의 적극적인 대응과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요청했다. 유천취수장의 경우 김학용 국회의원이 이미 평택시에 광역상수원이용계획을 제시한 상황으로 안성시가 더욱 적극적으로 평택시와 경기도에 용도가 다한 유천취수장 해제를 강력히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또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산업단지 개발 등에 대한 규제 완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최 의원은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행정 활동을 장려하고, 실수에 대한 구제 방안 마련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할 것을 요구했다. 이는 공무원들이 보다 자유롭게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시민을 위한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 최호섭 의원은 "안성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집행부와 소통하고 지속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0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