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3 16:08:13
기사수정

혼자서는 어려웠던 책을 함께의 힘으로 깨보는 시간

 

▲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은 2월 27일(화)부터 ‘벽돌깨기 독서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은 227()부터 벽돌깨기 독서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벽돌깨기 독서회는 혼자의 힘으로는 도전하기 어려웠던 두껍고 어려운 책을 함께의 힘으로 읽어낼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독서회의 시작은 320일부터이며, 책의 일정한 분량을 정해 개별적으로 읽은 후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양성작은도서관에 모여 읽은 부분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 독서회의 첫 번째 주제도서는 마르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뚜렷한 서사가 없고 난해한 표현 방식으로 가득 차 있어 일반적 소설 구조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게 읽기가 정말 어렵다는 평가를 받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폴 발레리, 버지니아 울프, 알랭 드 보통 등 수없이 많은 세계적 작가들로부터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으로극찬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 운영자는 많은 지역 주민들이 이 독서회에 참여하여 어려운 책을 읽어냈을 때 얻을 수 있는 고유한 성취감을 느껴봄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지역 내 독서문화 확산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독서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 문화행사 신청 메뉴를 활용하거나 담당자(031-678-0721)에게 전화를 걸어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0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