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8 16:26:25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 노인돌봄과는 지난 14일, 21일, 28일 3회에 걸쳐 직원 57명을 대상으로 부서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 노인돌봄과는 지난 14, 21, 283회에 걸쳐 직원 57명을 대상으로 부서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여 노인과 취약계층의 의료 및 돌봄 수요에 대한 발 빠른 대응으로 2024년 상반기 조직개편 시 보건소에 보건과 복지를 통합한 노인돌봄과를 신설하였다. 노인돌봄과는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 일자리·의료·돌봄 서비스를 통한 노인 통합돌봄사업 추진에 중점을 두고 4개팀(돌봄정책팀, 노인복지팀, 노인시설관리팀, 치매관리팀), 15개 보건진료소로 조직된 부서이다.

 

이번 업무설명회는 보건·복지 업무 공유로 상호간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협업을 강화하고자 실시되었다. 부서 내 업무 공백이 없도록 3회로 나누어 실시되었고, 사업별 업무편람을 작성하여 담당업무 설명 후 질의응답을 거쳐 퀴즈대회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활기찬 부서 분위기 조성에도 일조하였다.

 

노인돌봄과장은 이번 업무설명회가 직원 간 업무 교류의 장이 되어 서로 단합하는 시간이 되었고, 보건·복지 분야의 시너지를 높여 통합돌봄 체계 구축의 기반이 되는 자리가 되었다. 앞으로 다분야 협력을 통해 돌봄이 분절적이지 않게 통합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1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