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보건소, 노인 근감소증 예방운동 프로그램 시범 실시…3.20~21 참여자 사전모집 - 안성시보건소, 인공지능 스피커 추가 설치로 돌봄서비스 확대
  • 기사등록 2024-03-13 15:35:27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노인 근감소증 개선을 위하여 경기도물리치료사회와 연계한 근감소 예방 운동 프로그램을 시범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안성시보건소는 노인 근감소증 개선을 위하여 경기도물리치료사회와 연계한 근감소 예방 운동 프로그램을 시범 실시한다고 밝혔다.

 

근감소증은 근육량 감소로 인한 운동능력 저하 등 균형 능력에 악영향을 끼쳐 낙상 발생과 신체장애 위험을 증가시키고 있어 노년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낙상 예방과 근감소증 개선을 위한 개인별 평가는 물론 체계적인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프로그램은 안성시보건소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4월 첫째주부터 4주간 2회 진행되며 프로그램 종료 후 사후검사를 실시하여 개선 효과를 측정할 계획이다.

 

사전모집은 70세 이상 만성질환자 및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320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안성시보건소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각각 선착순 50 방문접수를 받고, 서류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검사(근력, 근육량, 신체 수행능력)를 실시하여 근감소증 위험 요소가 있는 어르신을 최종대상자로 선정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근감소증은 아직 특별한 치료제가 없어서 평소 근육량과 근력을 지키는 노력이 필요하다어르신들의 더 건강한 내일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031-678-5754) 및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031-678-680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3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