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0 17:01:17
기사수정

 

▲ 안성시 안성1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9일, 동장실에서 시보해제 축하! 청렴 포틀럭 파티를 열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안성1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9, 동장실에서 시보해제 축하! 청렴 포틀럭 파티를 열었다.

 

사회 초년생 새내기 공무원에게 경제적 부담을 지우는 시보 떡관행의 문화를 타파하고, 오히려 선배 공직자들이 MZ세대에 어울리는 방식으로 축하를 해주는 청렴 포틀럭 파티(potluck party) 이벤트를 열었다.

 

포틀럭 파티(potluck party)있는 것만으로 장만한 음식이란 뜻으로 파티 참석자들이 가장 자신있는 요리를 가지고 와서 서로 나누어 먹는 미국식 파티문화로 요즘 MZ세대들 사이 유행하는 방식인데, 이를 청렴 시책으로 연계해 청렴 포틀럭 파티를 열은 것이다.

 

선배 공무원들이 삼삼오오 짝을 지어 음식을 준비하고, 정성스럽게 청렴 롤링페이퍼를 작성하고 케이크와 꽃다발을 준비하여 시보 해제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새내기 공무원 최수원 주무관은 직장에서 뜻밖의 축하와 격려 이벤트를 받아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의 공직생활에 간직할 큰 추억거리가 생긴 것 같고 더욱더 힘낼 수 있는 자양분을 얻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38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