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1 16:11:59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김보라 안성시장이 시민과 함께 만든 성과

 

▲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가 경기도의 경기도 철도기본계획(2026~2035)’ 발표에 관해 환영 의사를 밝혔다.

 

지난 19일 경기도가 발표한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는 경강선 철도 안성 연장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지난 1, 용인시와 광주시가 안성시를 제외한 노선을 추진한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던 바 있다.

 

윤종군 후보는 경기도에서 경강선 안성연장계획이 포함된 경기도 철도기본계획발표된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단체장인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김보라 안성시장이 안성시민들과 함께 만든 성과라고 같은 당의 기관단체장들과 시민들에게 공을 돌렸다.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은 관련 법령과 경기도 철도사업 추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경기도지사가 계획을 수립한다. 경기도는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 등과 협의하여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5차 광역교통시행계획에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의 내용을 반영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관해 윤종군 후보는 당선 즉시 경강선 안성 연장을 법정 계획에 포함시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평택부발철도와 수도권내륙선 등 기존의 법정계획에 포함된 철도계획 정상 추진과 광역급행전철 GTX-A 안성역 유치를 위해서도 힘껏 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4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