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2 11:50:48
기사수정

사회적가치도 실현하고 수익도 창출해요!

 

▲ 안성시가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기초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4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가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기초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421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거나 법인설립을 준비하는 시민,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을 준비하는 개인 및 단체, 여성, 청년이며 1인가구는 우선 참여 대상이다.

 

418일부터 5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이번 기초과정은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사회적경제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기초과정 수료자는 오는 59일부터 618일까지 총 10회 심화과정에도 참여하여 사업화 모델 개발, 맞춤형 사업계획서 집중지도, 분야별 멘토링, 사업계획서 발표 및 피드백 등 보다 심층적인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사회적경제는 일자리 창출이나 사회서비스 제공 또는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리활동을 하는 조직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다양한 형태의 조직을 말한다.

 

시관계자는 이번 창업교육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적경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기업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시정정보-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구글링크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678-078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5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