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2 16:53:35
기사수정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실천하는 청렴문화 조성3대 전략, 10개 과제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공정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2024년 청렴정책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에 나선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공정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2024년 청렴정책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에 나선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3년 종합청렴도 결과와 자체적으로 분석한 취약 분야에 대한 개선사항을 반영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청렴 생태계 조성 공정하고 투명한 부패 제로(ZERO) 시스템 안착 일상 속 청렴, 실천하는 청렴 문화 실현의 3개의 중점 추진 전략을 바탕으로 10개 세부 과제를 추진한다.

 

특히 신규 과제로 안성맞춤 청렴 실천 협의체를 구성하여 부패취약분야 개선 노력 강화와 관심도를 제고하고, 청렴 소통의 날 ·데이를 운영해 소통하고 실천하는 청렴 문화조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구성원의 참여를 통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우··(우리가 만드는 세상)를 강화하여 조직문화 개선과 내부 청렴도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오는 5월부터 시작되는 관내 학교 종합감사에서도 계약, 운동부 운영 등 부패취약분야를 중점적으로 감사해 부패를 미리 예방하고 교육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심상해 교육장은 안성교육의 청렴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원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청렴정책을 마련했다라며 청렴 리더와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함께하고 실천하는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56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