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5 16:30:00
기사수정

직장인 등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치매알기 및 돌보는 지혜 교육 

 

▲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직장이나 생업으로 낮시간대 교육받기 어려운 치매가족을 위하여 치매가족교육 야간반을 개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직장이나 생업으로 낮시간대 교육받기 어려운 치매가족을 위하여 치매가족교육 야간반을 개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야간반 헤아림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커리큘럼 바탕의 가족교육으로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의 환자 돌봄에 대한 이해와 돌보는 지혜,치매가족이 알아야 할 관련 정보로 구성된다.

 

모집기간은 48일부터 426일로 전화(678-3014) 및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6회기로 운영되는 헤아림가족교육은 51일부터 6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630분부터 120분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주제별로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정신행동증상·치매종류별 초기증상·치매의 위험요인 치매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방법 학습 및 응용 남아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로 구성되어 동영상 감상, 토론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형진 보건소장은 이번 야간반 개설로 낮시간대 치매어르신 돌봄이나 생업, 직장 등 여러 이유로 참여하지 못했던 치매가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정보습득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자기돌봄 필요성과 감정 공유로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매가족사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치매안심센터(031-678-301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5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