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 공도중, 2년 연속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운영
  • 기사등록 2024-04-09 18:05:01
기사수정

에듀테크 활용 즐거운 책읽기를 통한 교내 독서문화 확산

 

▲ 경기도 안성시 소재 공도중학교(교장 박상인)는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추진하는‘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사업에 선정됐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경기도 안성시 소재 공도중학교(교장 박상인)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추진하는‘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전국의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100개 학교를 선정하여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독서습관 형성을 돕고 교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공도중학교는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독서 활동 운영에 필요한 도서 및 운영비를 지원받게 됐다.

 

학생들은 412일까지 진행되는단비누리에서 책과 친해 봄행사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독서가치사전 만들기’, ‘지구를 살리는 책 읽기’, ‘북콘서트’,‘시가 내게로 왔다’, ‘책 읽어주세요등 감상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며, 에듀테크를 활용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태블릿을 가지고 독서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처음이라 색다른 경험이었다. 다음에 하는 독서 행사도 어떤 행사일지 기대된다. 꼭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학교의 박상인 교장은 독서는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세상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에 꼭 필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공도중은 특히 디지털 교육혁신 선도학교로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6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