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5 13:14:17
기사수정

스마트폰 사용법의 기초부터 배우고 싶은 마을 주민들을 위해

 

▲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은 스마트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 주민들을 위한 ‘양성작은도서관 스마트폰 연구회’ 동아리를 5월부터 운영한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은 스마트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 주민들을 위한 양성작은도서관 스마트폰 연구회동아리를 5월부터 운영한다.

 

양성작은도서관 스마트폰 연구회는 아주 기초적인 스마트폰 활용법을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반복을 통해 참여자들이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기본 방침으로 한다. 스마트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60세 이상의 양성면 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5명을 넘기지 않는 소규모 모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상기 연구회는 5월부터 시작한다. 운영일시는 매월 2, 4주 화요일 오후 2시며, 장소는 양성작은도서관(양성면사무소 3)이다. 이 연구회에 동참하고 싶은 양성면 주민은 전화(031-678-0721) 및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양성작은도서관 관계자는 상기 연구회가 기초적인 디지털 문해력이 부족하여 기존의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어려워 하는 마을 어르신들이 아주 기초적이지만 생활에 유용한 기능, 혹은 평소 알고 싶었지만 물어볼 곳이 없었던 기능 등을 평균적인 수준 정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는 바람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31-678-0721)에게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6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