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7 16:43:14
기사수정

 

▲ 안성문화원은 2024년도 문화학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5월 7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문화원은 2024년도 문화학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5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문화원 박석규 원장과 유재용 이사, 안성시 정혜련아 문화관광과장, 프로그램 강사, 수강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문화원 문화교실에서 57일 개최됐다.

 

앞서 안성문화원은 2024년도 문화학교 프로그램 및 강사를 공개모집하여 신청한 모두 22개 프로그램 중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이후 문화원은 선정된 10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수강생 모집을 진행, 수강생 모집수가 많은 4개 프로그램을 2024년도 문화학교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먹그림사군자’, 실용서예캘리그라피’(강사 박은경) 안성지역사 팀방 및 교육 안성과 마주하다’(강사 임상철) 신명나는 민요춤(강사 이기숙) 전통 국악기 '가야금, 향피리, 태평소, 대금, 소금, 해금, 아쟁, 거문고' 연주(강사 김영만) 등이다.

 

수강생 개인 필요용품 및 작품 전시용품을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 일시는 사전에 강사와 수강생이 협의한 사항에 따라 1주 또는 격주에 1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원은 해당 프로그램을 강의계획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운영한 후 12월 중에 작품 발표회 및 수료식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박석규 원장은 공모에 참여해주신 분들과 수상신청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내년부터는 더 많은 프로그램이 더 많은 수강생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0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