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09 18:33:15
기사수정



안성시 진사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이 주관하는 정보취약계층 어린이 대상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본 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안성시 드림스타트 어린이를 찾아가 어려서부터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안정적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며 도서관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는 지난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22회 운영되며,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 도서관 견학, 작가 초청 강연회, 지역 문화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지난 8일에는 지역인사 “이억배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회”와 함께 작가가 그린 그림책 함께 읽기, 그림책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에 참여하는 아동들에게 7개월간의 지속적인 책 읽어주기와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독서습관 형성 및 ‘책읽기’가 가지고 있는 여러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경 안성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도서관과 사서의 역할 증대를 기대하며, 책읽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건강하고 창의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