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24 15:18:57
기사수정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5월 23일 ‘지역보건의료기관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과 ‘119call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523지역보건의료기관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119call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평택진료권 내 어린이집, 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생활시설, 치료센터, 학교 등 아동돌봄종사자, 치료사를 대상으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김영은 물리치료사, 정재휴 작업치료사, 원종진 간호사의 강연이었으며, 내용은 이른둥이 대근육 발달운동법 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 이해하기 올바른 손위생 식중독 예방 등의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강사로 참여한 정재휴 작업치료사는 경계선 지능 아동 중에 언어지연, 산만함, 사회성의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알아차리기 어려워 초등학교 고학년에 발견되기도 한다. 초등학교 한 학급에 2~3명 정도는 경계선 지능 학생이 있다고 보고되며, 진단이 빠를수록 예후도 좋은 만큼 근무하는 곳에 의심되는 영유아와 아동이 있는 경우 보호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유하여 빠르게 내원하셨으면 한다.” 라고 빠른 진단 및 치료를 강조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참여자는 시각적 교육 자료를 활용해 교육에 대한 이해가 쉬웠고, 오늘 교육 대상 외 어린이집, 센터 등 시설을 이용하는 학부모 교육도 함께 진행되면 좋을 것 같다.” 라는 의견이 있었으며, 다른 참여자는 평상시 손을 잘 씻는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실습을 해보니 내 손이 이렇게 더러운 줄 몰랐다. 앞으로 오늘의 실습을 생각하며 손 위생에 더 신경 써야겠다.” 라며 일상생활 속에 개인위생관리에 대해 신경 써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평택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안성평택시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119call 캠페인을 교육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119call 캠페인은 심뇌혈관 질환 등 긴급 상황에 처할 경우 자기차량 이용이 아닌 119로 신고하여 최종 치료 가능한 병원으로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평택 굿모닝병원, 안성평택송탄소방서와 지속 협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2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