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04 14:47:55
기사수정

5개 제품 선정... 수상작에 대한 디저트 홍보시식회 열어 큰 호응

 

▲ 안성시(시장 김보라)에서 식도락 여행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안성맞춤 디저트 공모전’의 시상이 지난 3일 선정된 디저트 홍보시식회와 함께 진행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에서 식도락 여행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안성맞춤 디저트 공모전의 시상이 지난 3일 선정된 디저트 홍보시식회와 함께 진행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시에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안성을 대표하는 먹거리 관광기념품개발 지원을 통해 음식관광 자원 로컬화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318일부터 5월까지 약 2달간 공모를 진행했고 최종 46건의 응모작이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5개 수상작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으며, 선정된 수상작으로는 대상 안성배쌀빵(목적지나인) 최우수상 풍사니 샌드쿠키(풍사니랑) 우수상 안성 포도번 빵, 안성 포도솜솜 크림 듬뿍빵, 안성 햇쌀 슈(푸드코아), 흑임자 인절미, 카스테라 호박 인절미(오복시루), 안성맞춤 쌀 쉬폰(꼬르메움)으로 상장과 함께 상품화 지원금(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각 300만원)이 수여되었다.

 

시는 향후 시식회를 통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참고로 전문가 매칭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10월 바우덕이 축제를 시작으로 대형 쇼핑몰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시차원의 지속적인 홍보와 각종 판매사업에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행을 와서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맛보고,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간식을 사가는 것도 관광 활성화의 중요한 요소라며, “안성에서 처음 실시한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먹거리가 선정되서 기대가 높다잘 상품화하여 지역 관광과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3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