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07 16:46:02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1일 공도읍, 원곡면 고추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추 영농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1일 공도읍, 원곡면 고추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추 영농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531일에 시작한 영농현장 컨설팅은 8월말까지 총 6회로 서부농업기술상담소와 이병대 병해충분야 외부전문가가 협력해 진행되며, 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효과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맞춤식 현장교육으로 열띤 호응 속 출발을 알렸다.

 

이번 현장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풋마름병의 발생이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면서도 발생시 마땅한 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방제효과가 있는 살균제를 선발하여 미연에 방지하고 현장진단 및 컨설팅으로 풋마름병 발병 억제효과검증 고추 병해충 방제시 파라핀오일과 농약 혼합처리에 의한 방제효과 상승 가능성 검토로 고추 영농현장에서 부딪히는 여러 문제와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업인 소득제고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현장 컨설팅 내용은 토양검정결과 해석 고추 풋마름병 종합방제 기술제시 고추 병해충 방제 기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농가 포장에서 풋마름병 예방을 위한 미생물(Bacillus subtilis/토양미생물제 천사미)을 관주하는 시연을 하였다.

 

이상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안성시는 2024년부터 농업기술상담소가 거점으로 통합 운영하게 되어 농촌지도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가깝게 듣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영농현장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3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