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경국립대 김선희ㆍ류원정 교수,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분야 중견ㆍ신진연구자지원사업 선정
  • 기사등록 2024-06-13 15:47:11
기사수정

교육부·한국연구재단 학술·인문사회사업 수주, 3~10년간 연구진행 

 

▲ 김선희교수(행정학전공, 왼쪽사진)와 류원정교수(복지상담학전공, 오른쪽사진)가 2024년도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분야 중견연구자지워사업과 신진연구자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됐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지난 612일 행정학전공 김선희 교수와 복지상담학전공 류원정 교수가 2024년도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분야 중견연구자지원사업과 신진연구자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김선희 교수가 선정된 중견연구자지원사업은 중견급 연구자가 우수 연구자로 성장하도록 학문적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류원정 교수가 선정된 신진연구자지원사업은 신진연구자의 창의적 연구 의욕 고취 및 연구역량 극대화를 통한 중견급 우수연구자로 성장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김선희 교수는 사업을 통해 '한국 사회서비스 정책의 협업적 공공관리 이론모형 개발과 사례연구'를 주제로 5년간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이 연구는 신제도주의적 접근을 통해 사회서비스 정책과 서비스 전달체계의 제도화 과정을 분석하고 재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연구에는 총 5,927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계속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최대 10년간 장기과제로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선희 교수는 그동안 행정학계의 우수학술지인 한국행정학보, 한국정책학회보 등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고, 세종우수학술도서 선정 저서를 발간하였으며, 과거에도 한국연구재단의 박사후국내연수, 신진연구자지원사업, 우수논문지원사업 등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류원정 교수는 '근거기반 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의생명과학적 개입의 메커니즘 연구'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한다. 이 연구는 부모의 양육환경 개선을 위해 신체 Biomarker를 활용한 개입 메커니즘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6,775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류원정 교수는 사회심리 및 정신의학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상위 5% 이내 국제학술지 'Psychological Trauma: Theory, Research, Practice, and Policy'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선정으로 두 교수는 복지행정 및 복지상담 분야에서 전문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공동 연구와 교육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한경국립대가 목표로 하는 사회복지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역할 강화와 지역사회 복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4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