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25 16:41:18
기사수정

 

▲ 안성시 안성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1일, 동장실에서 「‘님’과함께 」하는 청·소·존 데이를 운영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 안성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1, 동장실에서 과함께 하는 청··존 데이를 운영했.

 

님과함께는 공직사회에서 공식적으로 불려지는 주무관”, “팀장등의 호칭 대신 이름 뒤에 이라는 호칭을 사용해 보는 것을 의미하고, ··존 데이는 청렴, 소통, 존중 데이의 줄임말로써 매월 셋째주마다 안성1동 자체적으로 주제를 정하여 부서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 것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각자의 이름에 자를 넣은 명찰을 부착하고 서로 간 호칭 불러보기를 체험하고, ‘호칭의 변화, 마음의 변화라는 역할극을 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멀지 않은 미래엔 수직적 조직문화가 강한 공직사회에서 수평적 호칭인 이 화두로 떠오를 날이 올 수도 있을 것 같다.

 

허지욱 안성1동장은 “30년 넘게 공직생활 하면서 부서원에게 자 호칭을 불러보는 것은 처음인데, 부서원 간 서로 존중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자긍심과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5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