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28 13:26:41
기사수정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6월 25일 안성시 공도도서관 3층 평생학습실에서 2024년 청소년안전망 제 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625일 안성시 공도도서관 3층 평생학습실에서 2024년 청소년안전망 제 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계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20명 내외의 위원으로 구성한 실무자급 위원회로 안성시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안성시청 미래교육과 등 청소년안전망 필수 연계 및 유관기관 총 18개 기관, 19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실무위원과 실무자 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26일에 진행된 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의 및 긴급지원 사례 운영을 보고하고 3건의 위기청소년 사례판정 회의, 위기청소년 긴급지원 절차에 대한 3기관의 사업 소개, 위기청소년 지원방안 모색 및 청소년안전망 활성화를 위한 연계 방안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안성시청 미래교육과 아동보호팀 주무관, 안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과 학대전담 경찰관, 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님이 아동학대나 위기 상황이 발생 시 대응 절차와 체계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청소년 지원 및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와 더불어 3차 정기회의로는 타 지역 청소년기관을 방문하여 위기청소년의 다각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

 

안성시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김영환 위원장(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해가 갈수록 청소년들이 심리·정서를 비롯하여 다양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 청소년의 상황과 위기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청소년안전망을 통한 즉각적이고 체계적인 연계·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 지역 청소년들의 위기를 조기에 예방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위원님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청소년안전망이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근거해 설립된 기관으로 지역 내 위기 청소년 발굴과 문제 해결을 위해 상담, 미술치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직접 방문 및 센터 홈페이지(an1318.or.kr), 인스타그램(@youth.1388), 페이스북(anseong138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6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