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15 17:29:10
기사수정

 

▲ 안성시 내리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내리안 다문화센터)는 지난 12일(금) 관내 이주민을 대상으로 자조모임 교육사업인 “2024년 슬기로운 안성생활 1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 내리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내리안 다문화센터)는 지난 12() 관내 이주민을 대상으로 자조모임 교육사업인 “2024년 슬기로운 안성생활 1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성에 거주하는 모든 이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2024년 슬기로운 안성생활은 한국생활에 필요한 각종 생활정보와 법률교육 등에 관한 교육을 통해 그들이 안정적으로 한국에 적응 및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이주민 부모교육이 진행되었으며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주배경 아동 및 청소년들이 학교생활과 학업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이주민은 관내 대학교에 외국인 전담학부가 있다는 새로운 정보를 알게되어 기쁘다상대적으로 이러한 정보획득에 어려움을 느끼는 우리 이주민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내리안 다문화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초입을 준비하는 부모부터 대입을 준비하는 부모까지 다양한 이주배경 아동과 청소년의 부모를 만나 그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필요한 정보가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슬기로운 안성생활 교육사업은 앞으로도 슬기로운 노동생활(노동법 교육), 슬기로운 주거생활(임대차보호법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내리안 다문화센터(안성시 대덕면 내리826)를 방문하거나 전화(031-678-226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8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