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23 16:34:43
기사수정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날 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 진행 

 

▲ 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승남)는 지난 17일 오전10시~오후2시 까지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홀로 사는 내·외국인 대상 쿠킹 앤 클린 데이 프로그램복날 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승남)는 지난 17일 오전10~오후2시 까지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홀로 사는 내·외국인 대상 쿠킹 앤 클린 데이 프로그램복날 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부 한식만들기는 일죽면 새마을부녀회(총회장 정성훈)의 자원봉사로 진행되고 있으며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공유 주방에서 복날을 맞아 내·외국인 15명이 삼계탕, 고추장떡 등을 직접 만들어 먹으면서 간단한 요리법을 배우는 등 한국 음식문화를 체험하였다.


2부 환경교육은 일죽면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1인가구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환경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분리배출과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과 재활용법 등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1인가구 15명에게는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소각용 및 음식물용 쓰레기봉투를 배부하였다.


박승남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 및 환경 조성을 위해 1인가구 ·외국인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원섭 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바쁜 와중에 봉사활동을 해주신 일죽면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1인가구 세대의 보다 나은 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여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께서는 일죽면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678-3631~3635)로 문의 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99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17회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 대회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