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01 15:50:51
기사수정

 

▲ ‘하늘전망대 및 하늘탐방로 조성공사’ 현장과 ‘금북정맥 탐방안내소 조성공사’ 현장을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안성시 관계자, 국립공원공단 등이 함께 최종적으로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자연·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하고 수려한 경관을 지니고 있는 안성시 금북정맥 생태숲길 탐방로와 접근로, 금광호수를 연계하는 안성시 금북정맥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을 국립공원공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여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3가지 공종별 사업이 진행 중으로, ‘금북정맥 생태탐방로와 금북정맥 탐방로 거점역할을 수행할 금북정맥 탐방안내소그리고 하늘전망대 및 하늘탐방로조성공사이다


상기 공종별 해당 사업은 금년 8월말 전체분 준공을 위해 막바지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 안성시 랜드마크로 기대되는 하늘전망대 및 하늘탐방로 조성공사현장과 금북정맥 탐방안내소 조성공사현장을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안성시 관계자, 국립공원공단 등이 함께 최종적으로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하늘전망대 및 하늘탐방로 조성공사의 하늘전망대는 높이가 약 25m로 최상부 탑층에서 금북정맥 중 일부구간인 칠장산~칠현산~광영고개 봉우리와 금광호수 수변 전체를 한눈에 전망할 수 있어 탐방객에게 수려한 경관과 볼거리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금북정맥 탐방안내소에는 국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금북정맥 구간별 탐방코스와 금북정맥 자연생태계 내 서식하는 동·식물종, 금북정맥 내 위치한 역사·문화자원(사찰, 인물) 등의 정보를 탐방객에게 제공하고, 아울러 금광호수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 전망공간도 함께 제공될 것이라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최종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그동안 수렴된 의견을 공유·논의하여 반영된 최상의 탐방시설이 모습을 드러낼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으며, 안성시 금북정맥 국가생태문화탐방로가 수도권 최고의 탐방 인프라로 우뚝 서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0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