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02 16:24:35
기사수정

 

▲ 안성시의회 최호섭 의원은 최근 고삼저수지에서 발생한 낚시터 사고를 계기로 낚시터 안전관리 종합계획을 안성시에 요구했습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의회 최호섭 의원은 최근 고삼저수지에서 발생한 낚시터 사고를 계기로 낚시터 안전관리 종합계획을 안성시에 요구했습니다.

 

이번 사고는 집중호우로 인해 갑자기 불어난 물에 낚시객과 낚시터 주인이 철수하던 중 배가 전복되면서 발생했으며,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아 인명 피해로 이어졌습니다.

 

최 의원은 낚시 관리 및 육성법 제9조에 따라 낚시인의 안전관리에 필요한 지침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에 안성시 축산정책과는 2024년 낚시터 안전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낚시터 운영업자의 안전관리 책임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추진 내용은 관내 낚시터 현황 파악 및 문제점 분석, 낚시터 전수조사 및 안전관리 계획 수립, 선박 및 낚시터 관리선과 어선 현황 정비, 낚시터업자 안전교육 계획 수립, 기상악화 시 대응방안 마련 등입니다. 특히, 기상특보 시 재난 및 안전문자를 통해 낚시터에 일괄 방송하여 호우 시 조업 및 선박 운행을 금지토록 하고, 구명조끼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의 선제적 대응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 의원은 "이번 종합계획을 세심하게 살펴 낚시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낚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성시는 낚시터 운영업자들에게 안전관리 지침을 배포하고, 비상연락체제 구축, 기상악화 시 현장 계도, 낚시터 안전관리 지침 안내판 제작 설치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06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