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05 16:38:20
기사수정

 

▲ 안성 산평초등학교(교장 김태호)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VR스포츠 및 K-문화(댄스)’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 산평초등학교(교장 김태호)729일부터 89일까지 ‘VR스포츠 및 K-문화(댄스)’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성 지역 학생들과 지역 사회에 다양한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 지향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VR스포츠 공유학교는 최신 가상 현실(VR) 기술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가상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축구, 볼링, 발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VR로 경험하며, 실제 경기장에서 활동하는 듯한 몰입감을 느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운동 능력을 향상하고 협동심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K-문화 공유학교는 한국 대중문화의 대표적인 요소인 K-POP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K-POP 댄스의 기본 동작과 리듬을 배우고, 인기 있는 K-POP 곡의 안무를 익히며 무대에서 직접 발표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자신감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VR스포츠가 정말 재미있었다.”라면서 댄스를 배우는 동안 즐거웠고 선생님이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어렵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김태호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지향적인 산평초등학교의 교육환경을 지역 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문화적 소양을 기를 수 있었고, 학교와 지역 사회 간의 유대감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미래 지향적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안성 지역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더 많은 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0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