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09 15:44:47
기사수정

 

▲ 안성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민의 권익구제를 위한 시민옴부즈만을 공개 모집한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민의 권익구제를 위한 시민옴부즈만을 공개 모집한다.

 

시민옴부즈만은 고충민원 처리와 이와 관련된 불합리한 행정제도를 개선함으로써 시민의 기본적 권익을 보호하고 열린 행정을 통해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기구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5기 시민 옴부즈만은 2년간 활동하게 되며, 전문성을 수반하는 자리인 만큼 행정의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적임자를 위촉할 방침이다.

 

모집인원은 총 9명으로 지원자격은 대학 및 공인 연구기관의 부교수 이상 판사·검사·변호사 4급 이상 공무원 5년이상 활동경력이 있는 건축사·세무사·공인회계사·기술사·변리사 사회적 신망이 높고 행정에 관한 식견과 경험이 있는자 중 시민단체로부터 추천받은 자 등이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추천위원회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정하며, 시의회 동의를 거쳐 위촉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신청 관련 서류를 안성시 감사법무담당관 조사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며, 대리인을 통한 접수도 가능하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감사법무담당관 조사팀(031-678-2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1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