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24 14:27:36
기사수정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에서는 급변하는 농업여건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농업 회계 및 법률 교육을 다음달 8일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농가의 기술수준과 경영상태를 진단·처방 후 지속적인 경영개선 변화 관리를 자율적 강소농 자립을 위해 보다 더 심화된 경영지식 역량강화와 지역특성을 감안한 교육과 컨설팅 중심의 다양한 강소농 지원방법과 지속적인 자립적 경영체 확산을 위하여 전국에서 처음으로 실시한다.


이 교육은 농업인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이해하기 힘들어하는 농업회계와 농업법률을 알기 쉽게 구성하여 농업회계와 법률의 필요성 및 활용법, 농업인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세무기초 교육으로 편성했다.


또한, 자가 농장 경영분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오는 7월 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시작하여 7월15일, 7월22일 3차에 걸쳐 실시하며, 강사는 농업경제연구소장 윤세진 박사를 초빙하여 알기 쉬우면서 재미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强小農)육성사업은 일방적인 농가 지원사업에서 벗어나 농업경영체 스스로가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농업기술센터가 농가 역량강화 교육 및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을 대상으로 실시하지만 관심이 있는 분들은 모두 참석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하였으며 이 교육을 통하여 자율적 경영의 확산과 자립역량을 제고하고 농가의 새로운 소득확산의 기회로 삼고자 한다.


한편,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의 농업은 경영, 회계,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서 전문성이 요구되는 만큼 많은 농업인들이 교육을 통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