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24 14:38:10
기사수정


안성시 가족여성과에서는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드림스타트 25가정을 대상으로 7월2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아동학대 예방교육 사업은 아동의 학대에 심각성을 알고 올바른 양육방법과 아동학대 발생 시 대처방법을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아동학대 대처 매뉴얼을 제작 및 배부할 예정이다.


올해 안성시는 부모를 대상으로 ‘가정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과 공직자 9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 아동학대의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은순 가족여성과장은 “최근 아동학대사건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이슈화 되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올바른 양육방법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으로 변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드림스타트팀은 아동의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대상 아동(임산부, 0세~만12세) 및 가족의 욕구와 문제를 파악하여 4개분야(신체, 정서, 인지, 가족)의 서비스를 종합적이고 구체적으로 지원하고,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자원을 발굴·관리하여 소외되지 않는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