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14 17:13:48
기사수정

중국 만주 지역 잊혀진 독립운동가를 찾아가다!” 

 

▲ 안성시(시장 김보라) 안성3.1운동기념관은 지난 8월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간 안성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안성 지역 교사 18명과 함께 4박 5일간 중국 만주지역으로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탐방 “잊혀진 독립운동가를 찾아가다!” 답사를 다녀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 안성3.1운동기념관은 지난 87일부터 11일까지 45일간 안성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안성 지역 교사 18명과 함께 45일간 중국 만주지역으로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탐방 잊혀진 독립운동가를 찾아가다!” 답사를 다녀왔다.

 

답사는 안성3.1운동기념관이 매년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주요 독립운동 사적지를 방문하여 조국 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의 삶과 애국심을 재조명하고 생생한 역사 체첨의 기회를 제공하여 독립운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계획되었다.

 

답사는 우리 고장 안성교과과정을 담당하는 초등학교 3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념관은 선정된 교사들에게 독립운동의 의의와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을 기억할 수 있는 답사가 될 수 있도록 사전 교육 참여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번 답사를 통해 실제 독립운동을 사적지를 방문하여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의 삶에 대해서 짧게나마 확인하는 기회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전했다. 이번 답사를 기획한 안성3.1운동기념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성의 독립운동을 계승 및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것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1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